본문 바로가기

놀기

홍미노트5 사진성능 비교 vs 아이폰X와 픽셀2 (snapdragon 636)

이번 배송은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10일 오후 11시에 주문하고 14일에 수령.

홍콩발. 이라고 적혀 있었고, 홍콩에서 온건지 홍천에서 온건지... 엄청 빨리 온 샤오미 홍미노트5.


구매전 사용한 이미지 재활용.


우선 내 구매 좌표는.앱에서 쿠폰 받아 20불 할인 받으면 지구상 최저가. 

https://qoo.tn/A4ESFQ/Q109240950

바로 이 링크


여기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신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라!



출처: http://coolhip.tistory.com/95?category=724401 [고양이와 앵무새를 모시는중]



우선 이것저것 돌려보았는데 안투투 점수는 11.4만 정도. 역시 GPU가 딸리다 보니 전에 썼던 포스팅에서 기대햇던 수치와 거의 비슷한 정도로 실망도, 감탄도 할 것은 없었다. 


그런데 디자인이 너무 수려 했다.


물론 가격에 비해 수려하다 할 수 있지만 이정도면 대 만족.


워낙 이미지 사진으로 잘찍어 놓은게 많고 따로 촬영할 여건이 아니라 직찍은 이정도 한장으로 하지만, 역시 골드나 블루에 비해 일체감을 느끼기 좋은것은 블랙. 뒷면은 메트하게 처리되어 있어 손자국이 나면 닦기 전까지는 계속 남아 있으니, 케이스를 씌우던가 장갑을 끼던가 폰이던 손이던 서로를 위해 배려는 해주는것이 좋을듯.



화웨이 P9 plus와 샤오미 비교 (워터마크로 확인)


감성과 리얼리티의 차이인가. 사실 저 책자의 제목은 순수한 흰색은 아닌데 하나는 더욱 하얗게. 하나는 더욱 아련하게 색을 표현한거 같다. 둘다 나쁘지 않은데 구지 하나를 꼽자면 나는 약간 더 화웨이쪽에 손이 가지만, 사진기를 위해 화웨이를 쓰진 않을 정도의 차이정도의 차이.


이제부터 쭉 나올 사진들은 https://www.youtube.com/watch?v=w397aFftX8I 에서 참조했다.


아이폰X와 구글 픽셀2 샤오미 홍미노트5를 감히 비교했다...

각각의 플래그쉽과 비교를 했다. 와우


스펙에서의 차이는 뭐. 그냥 참고용으로 넘어가자. 인도 노트5에는 AI 가능한 20MP 프론트 카메라가, 중국판에는 일반 13mp 카메라가 들어가 있을....껄?.. 픽셀2의 싱글랜즈는 과연 어떤 성능일지.




어깨선을 보면 구글 픽셀은 선명하게 살아 있는데 반면 아이폰x는 어좁이를 만들어 주는 기능이 들어 있다. 홍미노트5는 그냥 뭐 그 친구와 연인사이정도의 느낌으로 남아 있는데. 셔츠 색은 화벨이 틀렸다 치더라도 피부색의 차이는 이렇게 난건지 모르겠다. 우선 그냥 이정도의 사진특성 차이가 있다는 정보만 알아두자. 

개인적으론 픽셀2가 사실 제일 좋아 보인다. 선명하고 수염도 많아 보이고.



머리카락쪽을 보니 특성이 확실히 들어나는 부분들이 있다. 픽셀은 선명하게 한올한올 표현되어 있고, 나머지 둘은 뭉개졌다. 아이폰X는 심하게 뭉개서 경계선이 사라지고 깊어져 보이려고 한건지...뭐 여튼 경계선이 없고 피부는 ....흠.

홍미노트5는 다 없다. 배경도 없고 머리카락도 없고 깊이도 흠. 없다.

그런데 뭐가 좋고 나쁜지는 본인 판단이다. 나는 사실 이 사진만으로 보면 역시 픽셀2가 제일 좋아 보인다.

아재니까.


저 두사람은 옷을 갈아입은것이 아닌데 왜 색감이 이리 다른지.  픽셀2가 피부톤이 제일 밝게 나왔다.

근데 사진 자체는 거기서 거기 같다는 느낌



후방이 얼마나 날라가는지 단적으로 보여진 사진들이다. 아이폰X의 뒷쪽은 바닥의 색만 구별이 될 정도.

이 사진에서 맘에 드는건 애석하게도 홍미노트5이다.



선명한건 픽셀2


모르겠다. 이걸 내가 찍은것도 아니고.....그렇지만 특성은 어느정도 구별이 된거 같다.


선명함의 픽셀2. 감성의 아이폰X. 이도저도 애매한 홍미노트5. 

우선 비교 대상들이 가격대가 최소 4~5배가 나다 보니 이정도만 따라와줘도 얼마나 다행인가 싶을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준게 아닌가.

이정도 차이라면 사진때문에 아이폰사는 일은 없을꺼라는 것이다. 백수십만원을 뭐 대출받아 살꺼도 아니고 캐피탈 끼고 할부도 아니고,....그냥 통신사 약정으로 티도 안나게 백수십만원이라니....


어느순간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내 핸드폰은 일정주기로 최신 핸드폰? 어르신들 쓸만한 폰의 대란을 기다려 어머니께 드리고 있고, (갤럭시 S7을 17만원 현아에 교체하여 바꿔드리고 기변일이 얼마 안남았다....ㅠ) 나는 그냥 저냥 자급제나 직구폰을 쓰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 샤오미는 사실 너무 늦게도 처음 써보는데 괜히 샤오미 찾는게 아니구나 싶을정도의 완성도를 가지고 있어서 깜짝 놀랬다. 사실 전 세계적으로는 샤오미보다 화웨이를 더 알아준다는 사람도 있었으나, 모르겠고 화웨이 P9 보다는 게임성능 이외에 대부분의 기능을 비슷하게 혹은 베터리로 인해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을 안한다는 조건하에. 아니 고성능을 요하는 게임을 안한다는 조건하에 이만한 핸드폰이 또 있을까?


있겠지.


근데 이가격이 또 있을까?


https://qoo.tn/A4ESFQ/Q109240950

쿠폰 적용해서 20만원 초반에 살 수 있다.


'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드풀2 쿠키영상 (내용스포x)  (0) 2018.05.21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스포없음)  (0) 2018.04.30